본문 바로가기

피파온라인4

피파4) 수비하는방법? <Ver.2> (너두 할 수 있어! 질식수비)

안녕하세요~! 🖐🖐 공유하는 남자 신의손v 입니다!😎

오늘은 수비하는 방법 2편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저번 편에서 수비할때 가장 중요한 점"패스길을 예측하고 협력수비 "Q"를 이용해 미리 차단한다" 였습니다!!

오늘은 저번편에서 미처 다루지 못한 좀더 세세한 부분을 몇가지 상황들을 예를 들어서 보여 드릴 예정입니다 ㅎㅎ그럼 첫번째 예시부터 살펴 보실까요~???

 

-----움짤을 올릴 수 있는 허용 용량이 작아 전체화면 영상을 보여드리지 못하는점 이해해주시길 바랄게요! ><. ㅠㅠ

 

<예시 1>

○예시 첫번째 입니다!

 

강조드렸던 그대로 협력수비를 이용해 압박을 하고 우리는 침투하는 선수를 따라가야 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꿀팁 하나 더 알려 드리려구요! ㅎㅎ

 

침투하는 선수 잘 따라갔습니다 그렇죠!!?? 근데!! 볼을 우리팀 소유로 처리하지는 못했네요 .. 이럴 때 효과적인 방법     

 

은 공받을때 "C"키를 눌러 주는 것입니다 그러면 상대방을 압박하기가 더 쉬워지고 몸싸움이 좋으시다면 볼을 우리       

팀 소유로 가져올 확률이 높아집니다 ㅎㅎ 이건 공격할때 공중볼 경합, 즉 모든 볼 경합과정에서 "C"키는 필수입니다!

 

한번 써보시고 "C"키의 중요성을 직접 느껴보시길 바랄게요! ㅎㅎ

 

<예시 2>

○예시 두번째!

 

자, 위에 사진을 보시면 선수들 위에 빨간색 커서가 계속 왔다갔다 바뀌는 것을 보실 수 있으실 거에요!!

 

상대방 공격수가 어디로 패스를 줄지 몰라 최대한 저 상황에 맞는 선택을 해야 했습니다!! 위에 처럼 선수 2명이 동시에 

 

침투하는 걸 막는게 정말정말 젤 까다로워요...ㅇㅅㅇ 로랑블랑에 가까운 상대선수가 더 위협적으로 또, 골문에 가깝게 

 

침투 움직임을 가져갔기에 예측수비를 하였고 결국 상대는 먼거리에서 중거리 슛을 선택하게 됩니다

 

물론 상대방 중거리슛도 내주지 않고 위에 침투하는 선수도 수비하면 좋았겠지만 여기서!! 제가 드리고 싶은 얘기는

 

경기를 진행하다보면 공식처럼 딱딱 정해져 있는 상황이 매번 나올수가 없기때문에 그 상황에 맞는 최선의 방법을 짧은

 

시간에 판단해 낼 수 있는 판단력이 꽤나 중요하다는 얘기를 해드리고 싶네요!ㅎㅎ 

 

<예시 3>

○예시 3번째!

 

오늘의 마지막 3번째 예시입니다!! 마지막 움짤은 2가지 정도 강조 드리고 싶어서 올렸습니다!

 

첫째!, 4백 수비수들은 뒤로 물러나는 수비를 하라! 

 

4백수비수비수들은 포메이션상 최후방이기 때문에 전진수비를 하게되면 뒷공간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럼 상대방은 

 

우리팀 수비수를 끌어낸곳으로 스루패스나 로빙스루패스를 하여 침투하게 되면 골키퍼와 1:1 상황이 만들어지는 것입

 

니다ㅠㅠ.. 사진을 보시면 처음에 토디보가 패스를 넣어주는 선수에게 달려들면 어땠을까요??? 그 뒷공간이 발생하기 

 

때문에 상대방에게 엄청난 찬스를 내주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종수비라인의 수비수들은 물러나면서 수비하고

 

침투하는 선수를 따라가시는걸 추천드릴게요 ㅎ

 

둘째!, 포백은 최종 수비라인을 맞추는것이 효과적이다!

 

이건 오프사이드라인을 맞추기 위함입니다. 위에 상황과 같이 4백들이 수비라인을 맞추게 되면 오프사이트 트랩을 이용

 

하기가 훨씬 수월해 집니다. (추후에 이런상황과 같은 장면이 나온다면 수정을 통해 올려드리구 공지하도록 하겠습니

 

다!!^^) 수비라인을 맞춰놓고 상대방 공격수가 위에 상황처럼 우리팀 수비수와 가깝게 있을때, 상대방이 스루패스를 넣

 

어주는 타이밍이 좀 늦다 싶을때, 바로 트랩을 걸어준다면 상대방이 다음번 공격할때도 생각을 좀더 하게 되기 때문에 

 

템포 조절에 애를 먹게 됩니다.ㅎㅎ 하지만, 트랩에 실패했을때 골키퍼와 1대1찬스를 만들어 줄 수 있으므로 현명한 

 

판단을 하셔야 할 것 같네요 ㅎㅎ.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보여드리는 걸로 마무리 하겠습니다^&^ 

   제 글을 읽은 모든 분들이 한층 더 발전된 수비 실력으로 안정감 있는 경기를 하셨으면 좋겠네요 ㅎㅎ

   더 좋은 내용으로 돌아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ㅎ 

   다들 건강 조심하시구 다음 글에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