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피파온라인4

피파4) 수비하는방법? (너두 할 수 있어! 질식수비)

안녕하세요~!🖐🖐 진짜 정말 오랜만에 돌아온 공유하는 남자 신의손v 입니다!!!!

 

오늘은 수비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려고 합니다 ㅎ

 

"공격이 곧 수비다." 혹은 "닥공" 등 축구에서 공격적인 부분을 강조하는 경우가 많죠 

 

반면에 "공격을 잘 하는 팀은 승리하지만, 수비를 잘하는 팀은 우승한다." 라는 얘기가 있을 정도로

 

안정된 수비가 바탕이 된다면 조금 더 편하게 경기에 임할 수 있고, 탄탄한 수비는 상대방이 느끼기에 

 

아무리 뚫으려고 해도 뚫리지 않는 벽처럼 멘붕상태가 될 수도 있습니다..ㅎ 

 

 

 

 

피파에서 협력수비 "Q"라는 키가 있죠???? 이 키를 잘 활용하신 다면 실축과 같은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수비를 할 수 있을거예요! 오늘 살펴볼 수비 방법을 알고 활용하게 된다면 여러분들은 피파를 즐길 수 있는

 

또하나의 재미 요소가 될 것 같습니다!!

 

자!! 오늘은 영상을 통해 알아보는 수비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비Tip)

우선, 모든 수비의 기본은 Q를 입력시킨 커서(선수머리위 하얀커서)는 공을 잡은 선수를 따라가는 것입니다!

 

그다음, 내가 움직이는 커서 (선수 머리위 빨간커서)는 상대의 패스를 예측해 패스받을 상대방 선수를 따라갑니다!

 

자 위에 Tip에 대한 예시를 보여드릴게요!

 

<협력수비 기본>

회색커서 선수는 "Q"를 눌러 압박을 붙여놓고 우리는 침투하는 선수를 따라가야 합니다! 이게 정말 중요해요!

토디보를 보면 패스 길을 미리 차단해서 공을 따오는 모습입니다.

이처럼, 상대방을 압박해놓고 패스길을 상황에 맞게 차단한다면 상대방은 공격할 틈을  찾기 쉽지 않을거에요!

 

 

 

<패스길 예측하기>

위에 예시와 같이 상대의 패스 길을 미리 예측하고 차단하는 방법이죠 ㅎ

이 상황에서는 수비가 공격보다 많은 경우 입니다!!

이럴땐, 침투하는 공격수와 패스 길만 차단하면 됩니다! 상대방은 아래로 침투해 들어가는 공격수를 보고 로빙스루를 했지만 그것을 예측하고 미리 출발시켜 커트를 해주었네요 ㅎ 아주 맘에 드는 깔끔한 수비였다고 할 수 있네요 ㅎ

 

<마무리>

오늘은 수비할때 기본을 알아보았습니다!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것은 "Q"로 압박 커서 잡은 선수로 패스길 차단!!

입니다. 여기에 이어서 다음편도 아마 수비에 대해 공유할듯 싶네요 ㅎ 

내용이 조금 짧더라도 포스팅을 꾸준히 하는 걸 목표로 하구 준비 잘 해서 돌아오겠습니다~^^

 

P.S>>아!! 그리구 제가 포스팅을 위해 게임녹화는 종종 하는데요! 최근에 게임 내에서 쪽지를 받은 적이 있었어요ㅎㅎ

 글 너무 잘보구 있다고 도움이 많이 되었다고 하시더라구요ㅎ 제가 블로그를 시작한 이유였는데 대화를 주고 받        는데 너무 뿌듯하더라구요ㅎㅎ  잘된거 못한거 언제든지 들을 준비가 되있으니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릴게요!        혹은 컨텐츠 추천도 받을게요^&^